▷ES 300h 들어가며
내연기관 차량이 주류를 이루던 시대에서 점차 순수 전기차로 시장의 흐름이 옮겨가고 있는 시점에서 내연기관차와 순수 전기차 중간단계에 포지셔닝 된 하이브리드 차량 또한 출고량이 급증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ES 300h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명가 도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렉서스의 볼륨모델로 전 세계 시장을 무대로 베스트 셀링카로써 그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상품성이 좋아 실제 오너들의 만족감 또한 매우 높은 차량입니다. ES 300h는 하이브리드 모델로써 도심에서도 17.2km/L에 육박하는 엄청난 연비를 보여주며 실제 오너들은 이보다 더 높은 실연비가 나온다고 많이들 말을 합니다. 고유가 시대에서 높은 연비로 경제성을 챙기면서도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량답게 상품성 또한 높은 렉서스 ES 300h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ES 300h 트림
렉서스 ES 300h는 총 네가지 트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럭셔리(기본형 모델), 럭셔리 플러스(노이즈 저감휠, HUD, 파워트렁크 추가), 이그제큐티브(퍼포먼스 댐퍼, 트리플 LED 헤드램프, 천연가죽 시트, 업그레이드 된 오디오 성능, 무선충전기, 업그레이드 된 후방 카메라, 메모리시트, 업그레이드 된 선쉐이드, 업그레이드 된 PKSB), F sport(F sport 익스테리어, F sport 인테리어, 가변 서스펜션, 스포츠 서스펜션, SPORT S+ 모드 추가, F sport 전용휠)
▷ES 300h 가격
트림별로 럭셔리 6,390만원(개소세 3.5%적용), 럭셔리 플러스 6,600만원(개소세 3.5%적용), 이그제큐티브 7,060만원(개소세 3.5%적용), F sport 7,310만원(개소세 3.5%적용) 입니다.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의 E세그먼트 최하위 트림 차량들과 가격을 비교하면 벤츠 E클래스 6,960만원, BMW 5시리즈 6,600만원, 아우디 A6 6,946만원으로 ES 300h 6,390만원 이라는 차량가격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타브랜드의 차량들은 하이브리드 모델들이 아닌 내연기관 차량들이기에 정확한 비교는 될 수 없습니다.
▷ES 300h 제원
ES 300h는 최고출력 178마력, 최대토크 22.5㎏·m를 발휘 합니다. 전기모터를 더한 시스템 총 출력은 218마력으로 폭발적이진 않지만, 일상주행에서는 무리 없는 무난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차량의 사이즈는 전장 4,975mm, 축거 2,870mm, 전고 1,445mm, 전폭 1,865mm 나오며, 넓은 실내공간을 가진 준대형 세단으로써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가장 큰 강점인 공인연비는 도심 17.3, 고속 17.1 복합연비 17.2km/ℓ 라는 엄청난 수치를 보여 줍니다. 휠과 타이어는 가장 기본모델 럭셔리에서는 235/45 R18인치 타이어가 적용된 휠을 사용하고, 럭셔리 플러스와 이그제큐티브에서는 235/45 R18인치 타이어가 적용된 저감 휠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F sport에서는 F sport 전용 휠을 사용하며, 235/40 R19인치 타이어가 적용 됩니다.
▷ES 300h 외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L-shape 유닛의 과감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이 시선을 가장 먼저 사로 잡습니다. 상당히 과감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날카로운 인상과 함께 유니크한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 줍니다. 헤드라이트 역시 프론트 그릴과 마찬가지로 날카로운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인상을 주는데요. 주간주행등과 방향 지시등이 입체적으로 다듬어져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모던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측면을 보면 벨트라인이 테일램프와 이어지면서 상당한 볼륨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리어범퍼 하단의 크롬라인과 트렁크의 크롬 장식이 차량을 보다 더 와이드한 모습으로 연출해 줍니다. 그리고, L 모양의 입체적인 디자인의 테일램프는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로 들어오면 곳곳에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하여 꼼꼼히 마감을 한 요소요소들이 운전자로 하여금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렉서스의 마감품질은 많은 사람들이 극찬을 하는 부분입니다. 운전석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12.3인치의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티어링휠의 그립감도 좋고 익숙한 기계식 기어노브 그리고 각종 버튼들이 심플하게 배치되어 있어 잘 정돈된 레이아웃을 보여 줍니다. 준대형 세단답게 1열과 2열 모두 편안하고 쾌적한 주행이 될 수 있도록 공간은 넉넉하게 빠져 있으며 시트는 상당히 편안합니다. 그냥 푹신한 시트가 아닌 주행시 허리도 잘 받쳐주며, 엉덩이쪽도 매우 편한 느낌이 듭니다. 은은한 엠비언트 라이트는 실내 분위기를 보다 더 고급스럽게 연출해 줍니다.
▷ES 300h 주행성능 안전사양
ES300h 는 2.5리터 D4-S 가솔린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더해 총 218마력, 22.5kg.m 의 토크를 보여 줍니다. 여기에 e-CVT(전자식 무단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점이 드라이빙 퍼포먼스면에서 아쉽게 느껴질 수 있으나, 정숙성과 연비효율을 고려한 렉서스의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출력이 엄청나게 폭력적이진 않지만, 고강성 경량 GA-K(Global Architecture-K)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어 코너링이나 고속주행시 주행안정감이 매우 좋습니다. 실주행시 어느 하나 모나지 않으며 정말 완벽한 밸런스를 가진 차량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속시에는 e-CVT 로 인해 부드러운 가속을 경험하게 됩니다. 보통 80km/h 까지 매우 정숙한 편이며, 그 위의 속력으로 올라가도 크게 거슬리지 않는 소음 정도만 있어 정숙함에 포커싱을 둔 차량임을 분명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 세팅은 상당히 안정적이며 승차감 또한 만족스럽 습니다. 요철을 지날때에도 편안함을 보여주며, 급조작시에도 무너지지 않는 차체 밸런스, 날카로운 핸들링을 통해 매우 높은 기본기를 운전자는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탄탄한 주행성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하이브리드답게 연비까지 좋은 베스트셀링카의 면모를 여실히 잘 보여주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가솔린과 전기, 2개의 모터를 사용하는 렉서스 ES 300h 저속과 고속 모두에서 전기모터가 쉬지 않고 적극적으로 개입해 17.2km/L 의 높은 복합연비를 보여 줍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클러스터 상단에 위치한 다이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상당히 독특한 구성으로 느껴지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계기판이 강렬한 레드 컬러로 바뀌고, 사운드적으로 조금 더 스포츠하게 느껴지게 만들어 줍니다. 악셀링 반응이 조금 더 빠릿해진 느낌이지만 뭔가 버라이어티한 변화가 있기 보다는 약간의 느낌적인 차이가 있을 정도다. 안전사양으로는 렉서스 세이프티 플러스가 들어가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차선 추적 어시스트, 전자식 제동력 분배,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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